본문 바로가기

게임

잔혹동화를 소재로 한 게임 ‘시노앨리스’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똠이입니다.

혹시 ‘시노앨리스’ 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입니다.

시노앨리스 제목의 의미는 死のアリス(죽음의 앨리스) 혹은 SIN o(f) ALICE(앨리스의 죄악)으로 잔혹동화를 소재로 하고 있는 소셜 게임입니다. 

 

 

세계의 심연으로 초대합니다!

 

oevery.com

유명 동화의 주인공들이 자신들의 염원=작가의 부활을 위해 끝없는 투쟁을 벌인다는 내용으로, 7대 죄악에서 모티브를 따 왔는지, 각 캐릭터들은 모두 어떤 "어두운 이면"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 메인 콘텐츠입니다.

현재 참전한 동화는 백설공주(정의), 빨간망토(폭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속박), 헨젤과 그레텔(허망), 카구야 공주 이야기(피학), 피노키오(의존), 잠자는 숲속의 공주(수면), 신데렐라(비열), 인어공주(비애), 오즈의 마법사(탐구), 호두까기 인형(꼰대), 아기돼지 삼형제(폭식), 아라비안나이트(졸부), 라푼젤(순결) 등 14개 작품이구요. 여기서 더 추가가 될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 중심의 RPG로는 특이하게, 가챠로 뽑는 게 캐릭터가 아닌 무기입니다. 각 캐릭터는 다양한 무기를 장비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중에는 특정 직업(=캐릭터)을 개방하는 무기가 있어 이 무기를 뽑아야만 새 캐릭터가 해금되는 방식...

 

캐릭터 소개


앨리스
CV.M.A.O
속박
작가 부활 목적: 소중한 작가를 되살려 함께 있기 위해.
상징색: 파랑
작가와 만나기 위해 다른 모든 방법을 배제하고 자기희생에 가까운 제약을 걸어 끝없이 싸워나간다. 이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 맛이 간 등장인물 중 가장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캐릭터. 격동편에서는 백설공주와 만나고, 서로가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존재이자 결국은 서로 죽여야 하는 존재임을 만남과 동시에 인지한다. 


백설공주
CV.우에다 레이나
정의
작가 부활 목적: 불명
상징색: 빨강
모든 것을 바로잡는다는 이름 하에 작가를 되살리려는 캐릭터, 하지만 작가를 살린다는 목적만 있지 구체적으로 뭘 바라는지는 알 수 없다. 또한 정의를 주장하지만 그녀가 말하는 정의는 지극히 맹목적인 것으로, 그녀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존재는 모조리 죽이면 된다는 식의 극단적인 가치관. 이를 간파한 앨리스와 신데렐라는 그녀를 위선자라 칭하며, 특히 신데렐라는 그녀가 하는 짓이 명분만 다르지 자신과 다를 게 없다면서 수시로 도발까지 한다.

신데렐라
CV.키타무라 에리
비열
작가 부활 목적: 자신만의 복수극을 만들라고 협박하기 위해.
상징색: 분홍
지가가 당했던 생활과 유리구두 아니면 기억도 못하는 왕자 등 주변 등장인물이 하나같이 거지같음에 빡쳐버린 신데렐라로, 상대를 어떻게 하면 큰 절망 속에서 죽일 것인가만을 연구한다. 그 연구심은 만나는 인물의 본성을 빠르게 탐구할 만큼 발전했을 정도, 각성 계기인 유리구두는 자신을 증명하는 도구기 때문에 버리지 않았다고 한다. 격동편에서는 그레텔, 백설공주와 만났다.

헨젤과 그레텔
CV.우치다 마아야
허망
작가 부활 목적: XX를 XX하는 것[스포일러]
상징색: 녹색, 청록색
중증 브라콘이자 얀데레 타입으로, 죽은 헨젤의 머리통을 우리에 넣어 소중히 들고 다닌다. 헨젤 외에는 누구와도 대화를 하지 않으며, 마녀라는 단어에 격하게 반응한다. 또한 초기에는 허기에 굶주려있는 묘사까지 나온다. 헨젤을 누가 죽였는지 모른다고 하지만 어렴풋이 알고 있는 묘사를 보이며, 결국 격동편에서 신데렐라와의 동행 중 자신이 헨젤을 죽인 것으로 확정. 거기다 묘사를 보면 헨젤을 먹은 것으로 보인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
CV.혼도 카에데
수면
작가 부활 목적: 영원한 잠에 빠질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상징색: 보라
왕자따위 필요없고, 그냥 영원한 잠을 자기를 원하는 캐릭터, 싸운 뒤에도 늘 잠을 자며, 잠에서 깨어날 때의 버릇이 고약하다. 실제로 깨운 자는 사형 같은 말을 격동편 1장에서 스스럼없이 내뱉을 정도. 이후 자신을 영원한 잠에 들게 해주겠다며 틈만 나면 죽이려 드는(...) 빨간 망토를 피해 달아났다.

빨간 망토
CV.이마무라 아야카 → 타치바나 리카
폭력
작가 부활 목적: 등장인물들을 되살려 자기가 끝없이 죽일 수 있게 하기 위해. 최종적으로는 되살린 작가를 죽이기 위해.
상징색: 주황
보이는 모든 것을 죽이는데 쾌감을 얻는 타락한 빨간 모자로, 등장인물들을 잔혹하게 살해한 뒤[4] 라이브러리를 돌며 작가를 부활시키기 위해 보이는 모든 것들을 도륙하고 있다. 다른 캐릭터들도 예외는 아니어서, 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만났을 때는 그녀가 잠잘 때를 노려 죽이려는 시도를 여러번 한 탓에 처음으로 전투에서 한 번도 잠들지 못했을 정도.

카구야 공주
CV.이토 시즈카
피학
작가 부활 목적: 자신보다 강한 사람을 만나 끝없는 고통의 쾌감을 얻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상징색: 하늘색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음흉함과 욕망 가득한 시선에 쾌감을 느끼기 시작하여 그 형태가 진성 M으로 변해버린 케이스, 구혼자들과 힘을 겨뤄 진 자들을 모조리 도륙했다... 현재 그녀가 원하는 상대는 강하고 현명하며 자신을 끝없이 괴롭혀줄 무언가. 그걸 위해서라면 나이트메어에 칼을 들이미는 짓도 서슴치 않는다. 

피노키오
CV.산페이 유코
의존
작가 부활 목적: 작가에게 자신의 행동을 결정해달라고 하기 위해.
상징색: 연두
자기가 인형이라는 이유로 끝까지 자신의 의사대로 움직이는 걸 거부한다. 그 의존성은 거의 자기회피에 가까운 수준. 격동편에서는 카구야와 만나지만, 명령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 캐릭터들인지라 마지막에는 무운을 빌고 헤어진다. 이후 자신이 인간이 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행동을 맡기는 지팡이가 거짓말을 할 때마다 코가 길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인어공주
CV.노토 마미코
비애
작가 부활 목적: 더욱 비극적으로 만들어 이야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상징색: 하늘색

도로시
CV.타카하시 리에
탐구
작가 부활 목적: 작가의 뇌를 포르말린에 박제하기 위해.
상징색: 금색
오직 연구만을 반복하는 이상한 탐구욕을 가진 캐릭터이다.
게임상 유일한 안경캐이며, 적을 죽이는 것에 대해 실험용 샘플을 얻는 것이라며 좋아하는 장면도 연출된다.

호두까기 인형
CV.시로쿠마 히로시
꼰대
2018년 02월 07일 추가된 캐릭터이다.
"요즘 젊은 것들은" 이라는 불평을 입버릇처럼 달고산다.
전투에 들어서면 이름에 걸맞게 적의 머리를 호두 으깨듯이 씹어버린다고 한다.

아기돼지삼형제
CV.유우키 아오이
폭식
2018년 04월 12일에 추가된 캐릭터이다.

알라딘
CV.카키하라 테츠야
졸부
2018년 09월 15일 추가된 캐릭터이다.
마법의 램프를 손에 넣은 것 만으로 갑자기 졸부가 되었으며, 뭐든지 돈만 있다면 해결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이다.


CV.후지타 아카네
순결
2019년 06월 13일 추가된 캐릭터이다.
SINoALICE 2주년 기념으로 추가되었다.

 


GACHA(가챠)  : 네비 캐릭터가 이야기 각지에서 모은 것이 모여있는 보.물.창.고

플레이어는 마정석이라고 불리는 ‘욕망의 결정’을 바치는 것으로 가챠를 뽑아, 힘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가챠에서는 무기만 나오는데, 가챠로만 나오는 최대 레어도는 SS이며, 진화시 최대 레어리티는 L. 

단, 캐릭터에게는 각각의 직업이 존재하며, 그 ‘직업’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특정 무기가 필요합니다.

사실상 무기가 캐릭터의 역할도 하는것.. 가챠에서 뽑은 무기 중에는 직업을 해방시킬 수 있는 무기가 각각 설정되어 있고, 이러한 무기를 뽑아야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SS레어 무기를 뽑아도 직업무기가 아니면 특정 직업이 해방되지 않습니다. 무기에는 웨폰 스토리가 존재하며 레벨을 올릴시 해방됩니다.

시노앨리스는 지스타 2018에서 출시 결정 발표와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으며, 2019년 5월 9일 사전예약을 개시했는데요.

5월 30일 요코오 타로를 비롯한 개발자를 모시고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으며 7월 18일 출시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 https://namu.wiki/w/SINoALICE

 

SINoALICE - 나무위키

기신/안키 게임을 시작하면 만나게 되는 2명(?)의 인형. 검은 쪽이 기신, 흰 쪽이 안키로 둘을 합치면 의심암귀(疑心暗鬼). 기신 쪽이 험한 말투를 쓰며, 안키는 조금 더 정중하지만 하라구로 속성이 강하다. 플레이어와 이야기 속 캐릭터를 라이브러리로 끌어들여 살육을 일으키게 만드는 주범. 가챠를 뽑을 경우, 레어가 나오면 안키가 기신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지분해한다(...) 주인공 일행을 작가를 부활시켜야 하는 명목으로 살육을 주도하고 있지만, 나이트메어

namu.wiki

일본 게임인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판은 넥슨에서의 서비스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하고 바로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세계의 심연으로 초대합니다!👇👇👇

 

세계의 심연으로 초대합니다!

 

oeve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