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애니메이션 원작 영화 ‘알라딘’ 후기(스포주의)

안녕하세요 똠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1992년에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원작으로 한 실사 영화입니다.

 

가이 리치가 연출을 맡았으며, 알라딘 역에 미나 마수드, 자스민 역에 나오미 스콧 등 존잘 존예 배우들과

“아니.. 윌 스미스 지니 안시켰으면 어쩔뻔했어??”를 연발하게 하는 지니 역에 윌 스미스까지

연기도 짱짱하고 연출까지 짱짱한 그런 영화입니다.

 

저는 2D로 봤는데 4D로 봐야하는 영화같아서 한번 더 보고싶어집니다.. 

사진 = 영화 ‘알라딘’ 포스터

등장인물

  # 알라딘役 미나 마수드

 

이집트 출생의 캐나다 국적 배우

1991년 9월 17일

 

이집트에서 태어났지만 3살때 캐나다로 이민을 왔는데, 집에서는 아랍어를 사용하고 이집트의 음식을 먹으며 성장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아랍어도 잘 구사하며 아랍어를 사용한 인터뷰도 볼 수 있었다.

 

성격이 굉장히 감성적이다. 일명 '울보 미나'. 알라딘에 함께 출연했던 나오미 스콧 윌 스미스에 따르면 알라딘 최종 캐스팅 전 테스트를 받을 때 "나 진짜 이 역할 하고싶어"라고 하면서 울었다고 한다.

     

▲ 미나 마수드, 윌 스미스 사진 = 미나 마수드 인스타그램

 #  자스민役 나오미 스콧

런던 출생의 영국 배우 겸 가수

1993년 5월 6일


가수를 겸하기 때문인지 실사영화 알라딘에서도 직접 자스민의 테마곡을 불렀다.

친오빠가 윌 스미스의 엄청난 덕후라서 알라딘 촬영하면서 한번 만나게 해줬는데 별말도 못 했다고 한다. 실제 윌 스미스 크기의 판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 결혼한 지금까지도 가지고 있다고...

사진 = 영화 ‘알라딘’ 포스터

# 지니役 윌 스미스

 

Instagram의 Will Smith님: “¡¡Esto es Bacán!! Tanta creatividad en todo el mundo ... y un gran saludo a mi familia genio por ver a

좋아요 694천개, 댓글 12.3천개 - Instagram의 Will Smith(@willsmith)님: "¡¡Esto es Bacán!! Tanta creatividad en todo el mundo ... y un gran saludo a mi familia genio por…"

www.instagram.com

# 자파役 마르완 켄자리

 

# 술탄役 나비드 네가반

 

# 이아고役 엘런 투딕

 

# 달리아役 나심 페드라드

 

자스민의 시녀. 애니메이션에는 없었던 실사판 오리지널 캐릭터. 자스민과는 단순한 주종 관계가 아니고, 자스민의 침대에 둘이 나란히 누워서 연애 상담을 주고받을 만큼 친밀한 사이이다.

 

지니가 같이 산책가자고 데이트 신청을 하자 앞으론 거절하는 척 츤츤대다가 뒤에선 몰래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던가 지니를 보자마자 멋있다고 관심을 보이는 등 작중 지니와 썸을 타는데 사실 도입부에 어느 정도 복선이 있었다.


이 때도 자스민과 얼마나 친한 사이인지를 잘 보여주는데 지니에게 받은 꽃을 자스민에게 캐치볼하듯이 던져서 맡겨놓고 데이트하러 나간다. 게다가 결말부분에서 지니랑 서로 자녀를 몇명 낳을 건지 그리고 어떤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날 건지 등등 아주 구체적으로 인생계획을 말하는데, 지니가 예전부터 같이 여행가고 싶었다고 한 걸 보면 아주 오래전부터 세워둔 모양.

 

 

# 앤더스 왕자役 빌리 매그너슨

 

역시 실사판 오리지널 캐릭터. 원작에서의 아킴드 왕자 포지션이다

 

# 하킴役 누만 아차르

 

아그라바 왕궁의 경비대장. 깐깐하고 엄격한 원칙주의자. 원작 애니메이션의 라줄의 포지션인 듯. 원작에도 하킴이란 이름의 왕궁 경비대원이 등장하긴 하나, 그 인물에게서는 이름만 따 온 것 같다. 아버지대 부터 술탄을 섬겨왔다. 

 

경비대장인데도 자파가 군대를 준비하라고 명하는 걸 보면 왕궁 경비대라기보다는 근위병단의 대장으로 군권을 지닌 국방장관도 겸하는 것으로 보이며, 영화 초반 시장 추격씬에서 왕궁 경비대와 동일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알라딘을 추격하는 걸 보면 아그라바의 군사는 왕궁경비대 - 군대 - 경찰이 통합된 것으로 보인다. 작중 내내 엄근진한 인상이었지만 쿠키영상에선 한 춤실력을 보여주는 갭 모에도 있다.


원칙주의자이기에 자파에게 진심으로 충성하진 않으면서도 경비대장은 원칙상 술탄인 자를 따라야한다는 것에 따라 자파의 편을 들기도 하지만, 자스민이 그의 과거를 언급하고 그런 것보다 네가 올바르다고 선택하는 것을 따르라고 하며 설득하자 마음을 바로잡고 자파에 의해 직위를 잃은 술탄과 자스민의 편을 든다. 이후 경비대원들과 함께 자파를 무찌르려 하지만 자파의 마법에 당해 지하감옥으로 보내진다.

 

# 아부

 

# 라자

 

# 마법의 양탄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알라딘’인데

솔직히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 영화로 만든 영화 중에 실망했던 영화들이 많아서 

알라딘도 볼까 말까 고민했었다...

 

근데 진짜 그런 고민 왜 했나? 싶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게 봤다.

노래도 너무 좋고 ㅠ__ㅠ 주인공들이 존예 존잘인데 노래도 잘불러서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OST 모두 좋았지만 그 중 최애 OST는 자스민이 부른 Speechless 이다.

# 영화 알라딘 ost - Speechless

 

술탄이 된 악당 자파에 의해 끌려가는 자스민 공주가 분노에 차 노래를 부른다.
왕국을 뺏길 위기의 상황에서 자스민은 Speechless 를 부르며 자신의 의지를 보여준다. 

“난 절대 침묵하지 않아. 내 손발을 묶어도 주저앉아 울지 않아. 부러진 날개로 저 높은 하늘을 날아가”라며 노래를 부르는 자스민 공주의 모습은 소름까지 자아낸다. 

 

끝으로 제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이유는 ‘해피엔딩’이 많아서인데요:-)

 

자기를 왕자로 만들어달라고 지니에게 소원을 빌었지만 자파에게 들키게 되어 목숨도 위험해지고 결혼도 못할뻔했지만(? 하지만, 악당 자파는 자기 욕심에 넘어가 제 2의 지니가 되어 램프속에 갇히게 된다. 그리고 원래의 지니(윌 스미스)는 사람이 되어 달리아와 여행을 떠나게 되고 알라딘과 자스민은 결혼하게 된다.

 

자스민 언니의 걸크에 심쿵하고 알라딘 오빠의 스윗함에 심쿵하는 영화 ’알라딘’ 꼭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개봉 영화… 극장에서 가장 보고 싶은 신작은?  (0) 2019.07.01